네덜란드 왕비 여동생 사망, 자살로 추정

0
86
(네덜란드 왕비 여동생 사망 사건과 관련 없는 이미지) <출처 - 123RF>

현지 시간으로 6일 저녁, 막시마 네덜란드 왕비의 막내 여동생 이네스 조레귀에타(33)가 아르헨티나 수도 부에노스아이레스의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고 현지 언론들이 보도했다.

부에노스아이레스의 서부 알마그로 지역에 있는 아파트에서 이네스 소레기에타(33)의 시신이 발견됐다. 최초 발견자는 그녀의 어머니와 지인 한 명으로 당시 소레기에타가 숨져 있어 곧바로 경찰에 신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네덜란드 왕실의 트루디 훌셔 대변인은 7일 조레귀에타의 사망을 확인했다. 조레귀에타는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나 훌셔 대변인은 사인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언급은 하지 않았다.

아르헨티나 검찰은 범죄로 의심할 만한 정황은 없으며 부검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조레귀에타는 심리학자로 한때 아르헨티나 대통령실에서 사회정책을 담당하기도 했었다. 부에노스아이레스주 사회개발부에서 일하기도 했고 파나마의 유엔 사무실에서 일하기도 했었다. 또한 가수 겸 기타 연주자로 활동하기도 했다.

그녀는 과거 우울증을 앓은 전력이 있으며 거식증과 편집증으로 2012년 부에노스아이레스에 있는 정신병원에 입원한 적이 있다. 그녀가 목숨을 끊은 이유가 과거 병력과 연관이 있을 것으로 추정되고는 있으나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다.

여동생의 사망 소식을 들은 막시마 왕비는 다음 주까지 모든 외부 공식행사 일정을 취소했다. 알렉산더르 왕과 막시마 왕비는 오는 9일이나 10일께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열릴 장례식에 참석할 예정이다.

한편 전문가들은 자살 충동이나 자살 시도의 경우는 개인의 나약한 성격이 아니라 심리적인 질환에 의한 것으로 전문적인 치료와 도움에 의해 회복될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자살충동 및 시도와 관련해서는 인근 심리상담센터 및 심리치료센터에서 유료로 전문적인 도움을 얻을 수 있다. 무료 상담기관의 연락처는 아래와 같다.

서울시자살예방센터 마음이음 전화 : (국번없이)1577-0199
보건복지상담센터 희망의 전화       : (국번없이)129

[온라인콘텐츠팀] contact@sopmedia.net
[저작권자ⓒ소프미디어;sopmedia.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