젝스키스의 팬들의 요청에 고지용 프로필 삭제

0
56
고지용 논란이 생긴 젝스키스 <출처 - YG엔터테인멘트 공식 홈페이지>

그룹 젝스키스의 팬들이 전 멤버인 고지용을 젝스키스 프로필에서 삭제해 달라고 요청함에 따라 YG엔터테인먼트 측에서 고지용의 프로필을 삭제했다.

28일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젝스키스 갤러리’를 위시한 젝스키스의 팬 연합에서 ‘각종 포털 사이트 젝스키스 프로필 정리를 위한 성명서’라는 글을 통해 젝스키스 프로필에서 고지용을 제외해달라고 YG엔터테인먼트에 요청했다.

젝스키스 팬 연합은 프로필 삭제 요청의 배경으로 고지용이 “젝스키스 브랜드를 무단으로 사용”한 것과 “팬들을 동원한 다수의 기업 행사에서 모욕적 언사를 했고 젝스키스 브랜드와 팬덤을 이용한 투자자 모집 광고, 젝스키스 상표권을 도용한 바이럴 마케팅” 등이 있었다는 점을 들었다.

YG엔터테인먼트 측에서는 젝스키스 팬 연합의 입장 표명 후에 즉각 대응에 나섰다. 팬 연합 성명서가 발표되고 몇 시간 지나지 않아 YG 측은 으로 고지용씨의 재결합 확률이 적다는 점과 팬들의 요청이 있다는 점을 들어서 전 포털 프로필 수정을 공식 요청하겠다는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28일 현재 각 포털사이트 프로필에서 젝스키스는 고지용을 포함한 6인으로 명시되어 있다. 하지만 이번 YG의 공식 발표로 인해 젝스키스는 포털사이트 프로필에서도 고지용을 제외, 완전한 5인체제가 될 예정이다.

[온라인콘텐츠팀] contact@sopmedia.net
[저작권자ⓒ소프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