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면치료는 누구나 다 효과를 볼 수 있을까?

0
35

1. 최면치료에 적합한 나이

최면은 자연현상이기 때문에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 최면 상태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다만 최면치료는 인위적으로 최면상태로 유도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원활한 의사소통이 가능하고 집중력과 자기성찰 능력을 충분히 갖춘 나이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다양한 최면치료 기법들을 적용하여 모든 효과를 볼 수 있는 연령대는 만 19~60세입니다.

2. 최면치료에 적합한 상태

최면치료를 받기 위해서는 원활한 의사소통이 가능한 상태여야 하며, 본인 스스로 최면치료의 필요성을 느끼고 적극적으로 협조하려는 의사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일부 최면치료 기법들은 감정적인 반응이 크게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신체가 건강한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때문에 심장이나 혈압 등의 문제가 있거나 심신의 안정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사람, 임산부 등은 최면치료의 효과가 제한되거나 최면치료 자체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3. 최면치료에 적합한 문제

일반적으로 최면치료에 적합한 문제들은 심리적이고 정신적인 문제들입니다. 우울증, 트라우마, 공황장애, 불안장애, 강박증,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분노조절 장애 등의 심리적인 질환들과 이별 감정, 상실감, 죄책감, 애도 감정, 용서 문제 등의 부정적인 감정 및 기분들, 고통스럽고 괴로운 기억들이 최면치료에 적합하고 효과가 크게 나타납니다. 그 외에도 다이어트나 금주, 금연 등의 심리적으로 어떤 목표나 변화를 달성하고 싶은 경우와 과거의 기억을 재생하는 경우에 최면치료를 통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